본문 바로가기
  • 사랑 한 스푼, 지혜 한 스푼, 기도 한 스푼.......
생활정보

강원도 양양 3인 가족을 위한 슬로우웨이브오션뷰 가족펜션 내돈내산 이용후기

by 모든지혜123 2025. 4. 18.
300x250

강원도 여행 중 양양 슬로웨이브오션뷰 가족펜션을 선택한 이유

 

첫째, 우리 부부와 아들이 잘 침대로 1개의 싱글침대와 1개의 더블 침대가 필요했다. //  3인 숙박

둘째, 요리가 가능한 주방이 필요했다.  //  객실 내 취사

셋째, 작더라도 냉동이 되는 칸이 따로 있던가 냉장실 안에 냉동실이 존재하는 냉장고가 있는 곳이어야 했다. //  냉동고 필수

넷째, 바다가 보이고 가까웠으면 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 //  해변 인접

다섯째, 베란다가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더 좋겠다고 생각했다. //  베란다

일곱 번째, 깨끗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청결

여덟번째, 음식점이나 편의시설이 가까우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주변 편의시설

여덟 번째, 위의 조건들을 충족하면서 저렴한 곳. 즉 가성비 좋은 곳을 찾아보았다. // 가성비

 

그리고 검색 결과 고성, 속초, 양양 중에 위의 조건들을 미흡하나마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숙소들 중에 가장 가성비 좋은 숙소는 양양의 슬로웨이브 오션뷰였다. 

훨씬 저렴한 것도 몇 개 있었지만 청결 문제가 심각하거나 바다를 인접하고 있지 않았고 후기 평점도 높지 않았다. 아니면 너무 비쌌다.

 

양양 슬로우웨이브오션뷰는 전 객실 오션뷰이고 가족펜션이어서 그런지 객실 종류도 다양했으며 평점도 좋았다.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을 검색하여 저렴하게 구입

숙박 시설과 연계하여 할인해 파는 곳들이 있었지만 예를 들어 아고라, 여기어때 또는 야놀자등등

결과적으로 제일 저렴한 곳으로 찾아낸 곳은 옥션이었다.

 

다른 대부분 사이트에선 싱글침대와 더블침대가 모두 있는 3인실 패밀리 오션뷰 5층 객실의 경우 주말가격 10만 원이 넘어서 11% 할인을 해도 95,000원 전후였는데 옥션에 올라온 가격은 90,000원에 판매하는 것이 있어서 여행 숙박 할인 쿠폰을 이용하여 85,5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게다 아래 영수증에는 할인금액 4,500원과 최종 결제 금액은 85,500원 이 적혀 있지만 적립금 사용도 가능해서 쌓아 놓은 적립금을 이용해 더 저렴하게 구매하였다. 최종결제금액 밑에 그 자세한 내용이 나오는데 캡처한 사진엔 그 자세한 내용이 잘려있다.

 

 

그러나 비슷한 조건의 숙소들 중에 늘 가장 가성비 좋다고 단정할 수가 없다. 그 이유는?

첫째, 가성비란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며

둘째, 그간 가격 변동이 있나 싶어 검색해 보니 주말 가격이 내가 구매했던 때보다 올라 있으며 6월까지 나온 주말 가격표를 보니 주말과 공휴일이 이어진 황금연휴 때는 최고가 20만 원이 넘는 날도 있기 때문이다.

 

타 숙소들도 별반 다르지 않고 평일을 제외하고는 주말 가격들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면 날이 풀리고 여행하기 좋은 날들로 이어지면서 아마도 강원도 숙박업 개 전체가 전반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것 같다.

 

그러므로 어떤 곳이 얼마만큼 올릴지 모르기에 여행 가는 날짜마다 가격비교는 필수인 것 같다. 

 

도착했을 때 확인한 숙소 소개글과의 차이점

정암해수욕장이 2분 거리에 있다고 하였으나 횡단보도를 건너야 바다로 갈 수 있다.

그 점을 빼고는 3인 기준  / 싱글침대 1 더블침대 1개 / 취사가능/ 바다인접 / 청결/ 오션뷰 / 베란다 등 

대부분의 조건이 숙소 소개글과 다르지 않았고 매우 만족스러웠다.

 

숙소 내부시설과 장점

펜션에서 이런 계단 처음이야~

입구를 보니 숙소 사장님께서 건축하실 때 투숙객들을 위해 신경을 많이 쓰셨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람들이 계단을 올라갈 때 무거운 케리어는 옆에 끌고 갈 수 있게 만드셨다.

주차 공간은 넉넉했고 엘리베이터 있다.

 

내부

 

날씨가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도 바다 색상이 저렇게 이쁘다. 날씨가 좋았다면 얼마나 더 이뻤을지......

우리가 사진 찍은 이 날은 4월 13일로 소나기와 강풍이 있다던 일요일이었는데 날씨가 맑았다가 흐렸다가 변덕이 장난 아니었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는 눈이 날리기도 했었다. 

한마디로 똘아이 날씨? 

한여름 빼고 봄, 가을, 겨울을 다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

 

 

퇴실하며 찍은 사진이라 침대가 어수선하다. '커튼이라도 활짝 열고 찍을 걸' 하고 후회했다. 

왼쪽 화장실 쪽이 잘려서 열려 있는 화장실 문만 보인다. 화장실 있는 길이를 상상해 보시면 사진보다  실내가 살짝 더 넓은 것을 상상해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묵은 룸은 504호 스탠더드 룸이었는데 바다가 드넓게 속 시원히 펼쳐져 있다.

내부는 주방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인분께서 신경 써서 깨끗하게 관리신 티가 난다. 곳곳에 그런 주인분의 정성이 보인다.

침대는 폭신하진 않았지만 허리 아픈 나에겐 그것이 더 나았고 침구는 뽀송뽀송하여 기분 좋게 잠들 수 있었다.

어딜 가나 맘에 들기 쉽지 않은 것이 행주나 도마등 주방 위생이었는데 방도 깨끗하고 주방도 깨끗하니 이 정도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숙소였다.

 

결론적으로

3인이 두 개의 침대를 쓰면서 바다도 보며 취사도 가능한 곳... 그리고 양양에 묵을 계획이 있다면 양양 슬로우웨이브오션뷰 가족펜션도 좋은 선택 같다.

고성에서 낚시하고 주문진 들리려고 일부러 주문진 가는 길에 있는 양양에서 묶었는데 잠시 머무르다 가기엔 나에겐 좋은 숙소였다.

 

바로 가기 : https://www.slowwave.co.kr/%EC%8A%A4%ED%83%A0%EB%8B%A4%EB%93%9C-b

 

스탠다드B | 양양 슬로우웨이브 펜션

양양 슬로우웨이브 / 정암해수욕장 1분 거리 / 야외바베큐 / 호텔식침구류 / 객실내 취사시설 / Wi-Fi / 주차 / 엘리베이터

www.slowwave.co.kr

▶ 가격은 홈페이지뿐 아니라 여러 여행사나 쇼핑몰 검색해 보시고 제일 저렴한 곳과 비교해 보시길...

< 지도 > 



다른 곳 하나 더 소개하자면

속초에 어반스테이 ㅡ> 여기도 침상은 싱글하나 더블 하나에 바다인접, 취사가능, 청결 등등 괜찮은 곳 같았다. 할인받았을 시 슬로우웨이브가 더 저렴하여 우리는 이곳으로 왔지만 매 휴일 때마다 다를 수 있고 할인도 여행사마다 다르니 여러모로 비교하여 좋은 곳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바다를 꼭 봐야 하는 것이 아니거나 온돌이어도 상관없다면 훨씬 저렴한 곳들도 많다.

속초만 검색해봐도 시설과 바다를 포기하면 3~4인이 묵을 수 있는 곳이 39,000원인 곳도 있었다.

 

글을 마치며

잠을 잘 시간도 모자라다며 바쁘게 살던 아들이 힘들어하는 엄마를 위해 여행에 함께 해 주었다.

덕분에 아들과 같이 걷는 여행길이 나겐 안정감이었고 아들과 나눈 대화들이 내겐 치유였다. 

 

가족에게 힘을 얻고 싶으신 분들 가족여행 어떠실지 추천해드리고 싶다.

 

 

 

300x250